메뉴 건너뛰기

나는 갈 데가 없다

추천

애니
2011.05.03 06:56

그는 OP로 말하는 사나이

조회 수 1831 추천 수 3 댓글 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나가이 다츠유키. 그는 OP ED 연출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정평이 나있다.

그런 그가 메가폰을 잡은 이번 아노하나에서 그는 OP를 통해 어떤 메세지를 주려고 할까?

3화 유키아츠의 가장 마지막 대사를 듣고 OP를 유심히 보았다.



오프닝의 시작. 주인공들의 유년시절 모습이 흑백으로 나온다.

과거를 회상한다는 의미쯤으로 생각하고 넘길려고 했으나, 그들의 눈을 보아라

3화까지 내용이 진행되면서 케릭터들의 성격에 대해 어느정도 감을 잡았는가?

그렇다면 위 그림이 뭘 의미하는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어렸을땐 작고 귀엽고 맹한, 약간은 쑥맥인 폿포는 부끄러워하며 일행들을 바라보지 못하고 카메라를 바라본다.

아나루는 어린 시절부터 진땅에 대해 의식해 왔는지 그를 바라보고 있다

초 평화 버스터즈의 리더였던 진땅은 그의 리즈시절답게 여유만만한 자세로 카메라를 바라본다

쩌리는 패스

☆복선의 시작★ 유키아츠는 등을 돌린 체 진땅을 흘겨봅니다. 멘마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그가 어째서 멘마를 보지않고 진땅을 응시하는 걸까요?

츠루쨩은 예나 지금이나 쌍년답게 개인주의 대폭발 카메라 쳐보기



자 이제 인물들이 성장했습니다.

폿포는 여행을 하며 "성장" 했습니다. 그가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진땅(어쩌면 멘마일지도 모르는)를 바라보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진땅을 바라보고 있다는 가정하라면, 어렸을 때 리더인 그를 동경해오면서 성장한 그는, 현재 볼 품 없는 그를 보며 자신이 그에게 영향을 받았던 것 처럼 그를 바꾸려고 할려고 봅니다. 어린시절의 자신과 겹쳐보이기도 하고, 상황 자체가 웃긴거죠

아나루는 몸을 살짝 돌린체 눈은 아예 진땅을 피합니다. 하지만 자세를 자세히 보세요. 완전히 등을 돌렸나요? 아니요!

다리와 상체를 자세히 보세요. 그를 향하고싶어하지만, 그러지 못하는, 그런 아련함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인생의 패배자새끼는 리즈시절 다갔다싶은 패배자같은 얼굴이나 쳐하고있고

멘마는 죽☆었☆다

자 이제 우리가 주목해야할 유키아츠군입니다. 그는 위 사진과 비교해서 유일하게 "자세의 변화가 없이" 그를 흘겨봅니다.

유령이 된 멘마를 본다면 좀 더 시선처리를 아래로 했겠죠.

어째서 그는 진땅을 바라보는 것인가? 그것은 초 평화 버스터즈에서 리더로서 잘나가던 그를 멘마가 "좋아했다"라는 사실에 대한 질투라고 생각합니다

성장을해서 유키아츠는 엄친아로서 흔히 말하는 "승리자"가 되었고, 히키코모리가 된 진땅은 "패배자"가 됐습니다.

하지만 진땅의 눈에는 "멘마"가 보이죠. 유키아츠의 눈에는 안보입니다.

드디어 그를 앞질렀다싶었지만, 가질 수 없었던 그녀를 이번에도 진땅은 갖게됩니다

그래서 그는 그를 노려봅니다. 어렸을적과 한결같은 마음이죠. "개새끼. 죽여버리겠어"
 
츠루년은 여전히 병신답게 앞만쳐다봅니다. 옆에 친구들은 신경도 안쓰죠



첫 두번쨰는 제가 캡쳐타이밍을 애자같이 했지만, 일단 공통적으로 모두들 유년시절의 초 평화 버스터즈를 보며 반응을 보입니다.

기뻐하거나, 괴로워하거나, 놀라거나. 여튼 중요한건 "모두"가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유키아츠는? 



멘마 혼자네?

이새낀 소꿉친구들과의 아련한 추억이고 뭐고 없습니다

초 평화 버스터즈? 개나 줘버려

이새낀 그냥 멘마뿐입니다

그러니까 미친거지

진땅에 대한 광적으로 지닌 질투심과 열등감. 그로인해 표출되는 그의 폭력적인 언행(1화를 돌이켜보면 그는 진땅을 존나 갈굽니다)

멘마에 대한 광적인 집착. 그로인해 표출되는 그의 변태적인 행동(2화에 나오는 냄새페치. 3화에 나오는 쇼핑씬)

이새낀 미쳤어요. 아노하나의 키인물은 유키아츠라고 생각합니다

이 병신새끼를 구제하거나 이 병신새끼때문에 좆같이 돌아가는게 아노하나의 갈등, 위기이거나, 클라이맥스일 꺼임



여튼 마지막으로 대강돌리면 애새끼들 시선처리가 달라졌습니다

자기만 챙기던 쌍년은 멘마(과거, 추억, 친구)를 보고

유키아츠 변태새끼는 진땅에 대한 시기를 그만두고 멘마를 미소지으며 바라봅니다. 독기가 빠진듯한 인상을 저는 받고있네요.

멘마가 어디를 보는지는... 아직 해석해내지 못했습니다

진땅은 자신을 괴롭히던 과거의 잔상(멘마)에게서 눈을 돌려 아나루를 바라봅니다.

멘마를 통해 성장하고, 달라져서, 아나루랑 잇챠잇챠..... 는 개인적인 바램이고

아나루는 이제 그를 바라볼 수 있게 됐습니다. 표정도 좋네요. 조강지처가 좋더라~ 썬연료가 좋더라~ 여튼 한 남자만 줄 곧 오랜시간 좋아한 그녀는 승리한듯

폿포는 웃으면서 진땅을 바라보는 듯 합니다. 달라진 그가 만족스러운 거겠죠. 아니면 위치상으로 보면 달라진 모두를 보며 만족해하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OP는 이것으로 맺음

OP가 하고싶은 말은... 유키아츠 병신새끼! 진땅x아나루 만세! 대인배는 폿포! 인듯합니다
?
  • ?
    베카별표 2011.05.03 06:59
    덧붙. 맨 마지막 짤 이전에 멘마랑 진땅이랑 미소지으면서 서로 바라봅니다. 그리고 시선을 서로 돌리면서 일행이 나오죠.

    시선처리가 멘마는 애매해서 누구를 바라보는지 모르겠지만, 진땅은 아나루를 보고있다는듯한 느낌이고요

    이것이 전달하려는 메세지는 이 전 장면에서 친구들 모두가 모여 진땅을 바라봅니다

    멘마를 통해 모두가 모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성장했다. 라는 정도네요
  • ?
    도장 2011.05.03 08:43
    오오미 듣고보니 애들 시선이 예사롭지가 않네
  • ?
    나가에이쿠 2011.05.03 09:51
    츠루코 그야말로 개처럼 까이네 ㅋㅋㅋㅋ
  • ?
    ★렌키아 2011.05.03 11:05
    오 하긴 저 시점에서 제일 성장해야 할 녀석은 유키아츠일지도 모르겠다ㅇㅇ 오프닝에서 저녀석만 장면이 다른것도 그렇고..
    암튼 아노하나 진짜 기대이상이다!
  • ?
    오보에 2011.05.03 11:11
    기대이상이지. 아노하나. 어느새 이로하보다 더 기대하는 물건이 되었음.
  • ?
    FlowDuet 2011.05.03 13:06
    진지한 글 같은데 말하는게 은근히 웃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전설의잉여 2011.05.03 14:23
    막짤이 애니의 엔딩이겠구나
  • ?
    하이웨이 2011.05.03 19:19
    와 이건 개념글로 올려야한다 ㅋㅋㅋㅋ
    개재밌네 ㅋㅋㅋ
  • ?
    에밀 2011.05.03 22:07
    유키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Melt 2011.05.03 23:23
    유키아츠 변태새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모순나선 2011.05.03 23:28
    정말 그 짧은 OP속에 숨겨진 내용이 많네요 정말좋은 글입니다
  • ?
    やなぎなぎ 2011.05.04 01:59
    아오 츠루코 까지 맠ㅋㅋㅋㅋ
  • ?
    터메릭 2011.05.04 20:50
    오오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킁카땅
  • ?
    횃불남자 2011.05.05 15:19
    조강지처가 좋더라~ 썬연료가 좋더라~ 친구는 오랜친구 주욱마고우 국민연료 썬연료오
  • ?
    WHAT 2011.05.05 23:34
    분석돋네 레알개념글

공지 추천 게시판 사용 안내 하레 2011.08.02
  1. 사키(咲-Saki-)를 보고 '시발'소리가 안나왔다? - 여러가지 역을 확률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Date2011.05.07 ByGooDly Views1323
    Read More
  2. 일하며 얻는 소소한 즐거움~ 워킹!

    Date2011.05.07 By라노벨 Views1167
    Read More
  3. 비상(飛上)하고 싶었던 한 남자가 연주하는 Bebop, 카우보이 비밥

    Date2011.05.07 By모순나선 Views1022
    Read More
  4. 그 시절 우린 행복했었다, 우린 친구(親舊)였다, 건 그레이브

    Date2011.05.07 By모순나선 Views1122
    Read More
  5. 사랑하는 자여 죽음이 있으라, 바질리스크 ~코우가인법첩~

    Date2011.05.07 By모순나선 Views1270
    Read More
  6. 마음을 담아서, 마법사에게 중요한 것

    Date2011.05.07 By모순나선 Views989
    Read More
  7. 현실적(現實的) 인생(人生) 그리고 사랑(愛)을 들려주는 하모니,클라나드

    Date2011.05.07 By모순나선 Views1033
    Read More
  8.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사랑, 스쿨데이즈

    Date2011.05.06 By모순나선 Views1446
    Read More
  9. No Image

    스케치북 ~full color's~ 평화로운 일상속에 행복을 캐는 소녀<bgm>

    Date2011.05.06 By쿠로누마사와코 Views1004
    Read More
  10. No Image

    가난 자매 이야기 - 우리는 그래도 행복하답니다.

    Date2011.05.06 By쿠로누마사와코 Views1284
    Read More
  11. 유키아츠. 그는 변태다

    Date2011.05.03 Category애니 By베카별표 Views2121
    Read More
  12. 그는 OP로 말하는 사나이

    Date2011.05.03 Category애니 By베카별표 Views1831
    Read More
  13. 기적은 자신이 만들어 내는 것, 다다미 넉장 반 세계일주

    Date2011.05.02 By모순나선 Views1376
    Read More
  14. No Image

    오오누마 신(大沼心) 씨에 관하여

    Date2011.04.30 By하나조노 Views1181
    Read More
  15. No Image

    미야모토 유키히로(宮本幸裕) 씨에 관하여

    Date2011.04.28 By하나조노 Views1016
    Read More
  16. 영원,삶,죽음 그리고 너, 스카이 크롤러

    Date2011.04.27 By모순나선 Views1121
    Read More
  17. 인간이고 싶었던 늑대의 슬픈 울음소리, 인랑(人狼)

    Date2011.04.26 By모순나선 Views1285
    Read More
  18. 다다미 넉장 반의 그 장소!

    Date2011.04.26 By하이웨이 Views1229
    Read More
  19. 마도카가 성녀? 아닐껄

    Date2011.04.26 By도장 Views1382
    Read More
  20. 토모에 마미를 위해

    Date2011.04.26 By에밀 Views138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Next
/ 12
위로